executives

신현만 회장

신현만

회장 CEO
언론인이자 리더십 전문가이며 경영자다. 서울대학교 영어교육과를 졸업했고 한양대학교 언론정보대학원에서 신문출판 관련 석사학위(M.A.)를 받았다. 한겨레신문에서 기자로 활동했으며 사장실 부장과 기획부장을 지냈다. 한겨레신문사 자회사의 대표이사 사장을 맡아 경제주간지를 발행하고 컨설팅사업을 전개했다. 열린사이버대학교 초빙교수로 일했으며 아시아경제신문사 대표이사 사장을 역임했다. <사장의 원칙> <왜 출근하는가> <사장의 생각> <보스가 된다는 것> <능력보다 호감부터 사라> <회사가 붙잡는 사람들의 1% 비밀> <이건희의 인재공장> <입사 후 3년> <저축하지 맙시다> 등 리더십과 자기계발,경제경영 분야에서 많은 베스트셀러를 갖고 있다. 현재 대표이사 회장으로 경영을 총괄하고 있으며, 리더십과 인재, 조직운영에 관한 컨설팅과 강연, 교육, 기고, 방송, 저술 활동을 하고 있다.
진국영 사장

진국영

사장 President
서울대학교 국사학과를 졸업한 뒤 공군장교로 군복무를 마쳤다. 조선일보와 동아일보에서 기자로 활동했다. 나모인터랙티브 등 벤처기업에서 제품을 기획하고 E-Biz 사업을 전개했다. IT분야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갖고 있으며 최신 동향을 잘 파악하고 있다. 커리어케어에 합류한 이후 글로벌본부장을 맡아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CEO와 핵심인재에 관한 컨설팅을 진행했으며, 경영기획실장으로 회사의 중장기전략 수립과 경영기획 업무를 관장했다. 사장을 맡은 뒤 채용컨설팅을 총괄한 바 있으며, 현재는 디지털과 비즈니스피플 사업을 총괄하고 있다.
이영미 부사장

이영미

수석 부사장 Senior Vice President
글로벌 기업과 국내 주요 대기업들의 임원급 인재 컨설팅에 대한 오랜 경험을 갖고 있다. 또 주요 기업의 경영자나 핵심인재들과 폭넓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현재 커리어케어의 글로벌본부 본부장으로 컨설팅사업을 이끌면서 한국기업의 세계시장 진출에 필요한 경영자와 핵심 전문가들을 발굴하고 있다. 기업을 대상으로 인재 확보와 유지를 주제로 한 강연이나 기고, 방송활동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 국민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Cathay Pacific과 지오다노에서 근무했다.
윤문재 부사장

윤문재

부사장 Vice President
고려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제일기획에서 24년 간 재직하면서 광고기획과 HR 부문의 핵심직무를 담당했다. 패션, 자동차, 기업 PR과 관련한 광고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삼성그룹 광고커뮤니케이션 전담본부장을 맡았고, 인사팀장으로 인적자원의 발굴과 육성, 평가와 배치를 주도했다. 메가박스로 자리를 옮겨 브랜드마케팅 홍보 HR 담당임원으로 근무했다. 광고, 브랜드마케팅, 콘텐츠, HR 분야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직무 전문성을 토대로 한국기업의 주요 경영자와 폭넓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현재 커리어케어 PEPG 본부장으로 임원과 전문가를 중심으로 하는 인재전략 컨설팅 조직을 이끌고 있다.
송현순 부사장

송현순

부사장 Vice President
대표적인 헬스케어 전문가다. 숙명여자대학교 생물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미생물학을 전공했다. 국립보건원에서 진단연구업무를 담당했으며 다국적 메디컬 생명과학회사인 BD Korea에서 영업과 마케팅을 경험했다. 헬스케어 분야 국제 비즈니스 동향을 정확히 파악하고 있으며, 국내 대기업과 다국적 기업의 경영진 등 국내외 전문가들과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어 헬스케어 인재시장을 꿰뚫고 있다는 평을 받는다. 현재 헬스케어본부장으로 제약, 의료기기, 디지털 신기술과 융합한 헬스케어, 생명공학 관련 기업과 대형 병원을 대상으로 경영자와 핵심인재를 추천하는 업무를 이끌고 있다.
윤승연 전무

윤승연

부사장 Vice President
연세대학교에서 경제학과 경영학을 전공했다. 인재컨설턴트 경험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주요 기업은 물론 각 분야의 리더들과 탄탄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특히 최고경영자 선정이나 사외이사 선출 등 기업의 이사회 구성과 운영 관련 프로젝트, 총장과 이사장 등 대학과 공공분야의 최고책임자 선정 프로젝트에 많이 참여해 주목할만한 성과를 창출했다. 현재 인사이트본부의 본부장으로 인재 컨설턴트 조직을 이끌면서 한국기업의 새로운 성장동력을 만들 수 있는 전문가를 발굴하고 있다.
장대훈 전무

장대훈

전무 Senior Executive Director
서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다(MBA). 삼성생명을 거쳐 Booz-Allen&Hamilton에서 금융기업 전문 경영전략 컨설턴트로 활동했다. LG투자신탁운용, BNP파리바증권 등의 자산운용회사에서 주식운용 매니저로 근무했다. 커리어케어에 합류해 금융, 증권, 자산운용, PE, VC 분야의 경영자와 핵심 전문가들을 발굴해 왔다. 현재 파이낸스본부장으로 금융지주, 은행, 증권, 보험, 신용카드, 자산운용회사, 사모펀드, 벤처캐피탈 담당 인재컨설팅 조직을 이끌고 있다.
박선정 상무

박선정

전무 Senior Executive Director
연세대학교에서 통계학과 경영학을 전공했다.LG전자에서 고객리서치와 상품기획 업무를 담당했고, 웅진쿠첸과 코웨이에서 전사 마케팅과 사업기획, 신사업전략을 이끌었다. 커리어케어에서 소비재 부문의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경영진과 핵심인재를 추천했고, 특히 사모펀드 운영 전문가는 물론, 사모펀드가 인수한 기업의 경영자를 발굴하는데 주력했다. 이후 채용컨설팅 본부장으로 공기업과 공공기관, 협회, 민간분야의 대기업을 대상으로 인재채용전략과 방법을 컨설팅하였다. 현재 인재전략컨설팅본부장으로 기업들이 사업을 추진하면서 맞닥뜨리게 되는 다양한 인재 관련 소요 중 보유/영입 인재의 평가, 리더십 코칭 및 교육, 비즈니스 자문 등 단순 채용 만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분야에 대한 맞춤형 인재전략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강필 전무

이강필

전무 Senior Executive Director
서강대학교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했다. 동아일보 기자로 입사해 10여 동안 간 잡지를 만들었다. <신동아>에서 마지막 기사를 쓰고 언론계를 떠나 IT 관련 기업으로 자리를 옮겨 웹 솔루션 비즈니스를 진행했다. 경제신문 <비즈니스포스트> 창간 직후 언론계에 복귀해 사업본부장을 역임했다. 현재 커리어케어의 <세이코리아> 본부장으로 출판사업을 이끌고 있다. 특히 한국사회를 이끄는 주요 인물들을 통해 한국사회의 담론을 책으로 담아내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
정민호 전무

정민호

전무 Senior Executive Director
서울대학교에서 사회학을 전공했다. 글로벌 쇼핑, 유통 기업에서 경영환경과 사업현황에 대한 분석과 예측을 통해 회사의 전략과 실행계획을 수립하는 업무를 담당했다. 커리어케어에 합류한 이후 인사조직설계 및 교육, 컨설팅 자문을 담당했으며, 사업전략과 경영기획 컨설팅 연구소 디지털 분야의 전문가들을 발굴해 기업에 추천했다. 현재 경영기획실장으로 회사의 중장기 전략 수립과 신규사업 기획, 경영기획 및 지원 업무를 관장하고 있다.